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월 60만원 조회 방법

본인의 예상 연금 수령액은 현재 기준 633,750원 입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이란 우리나라 4대 보험 중 하나입니다. 보통 회사에 근무하면서 본인의 급여에 따라 매월 납부하는 금액이 달라지는데요. 보통 회사에서 50%를 납부하고 본인 월급에서 50%가 납부됩니다. 이렇게 10년 이상 국민연금을 납부하면 만 65세 부터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본인의 월 납부액과 납부 기간에 따른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 얼마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먼저 본인의 월급명세서를 살펴보면 ‘공제내역’ 란에 국민연금으로 공제된 내역이 있습니다. 보통 기준소득월액의 9.0%를 납부하는데요. 회사가 50%, 본인의 월급에서 50%가 각각 부담됩니다.

그러면 아래의 월급명세서의 국민연금 본인 납부금 121,500원과 회사 납부금을 더한 243,000원을 기준으로 예상 연금수령액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월급명세서

인증없이 국민연금 예상연금 간단계산

아래의 인증없이 내 연금 알아보기 사이트로 접속하여 예상연금을 간단하게 계산해보겠습니다.

인증없이 내연금 알아보기
예상연금 간단계산
  • 예상연금 간단계산을 클릭합니다.
예상연금액 조회
  • 본인의 월급명세서의 국민연금 납부액과 사업장 부담금을 합산하여 금액을 입력합니다.

인증하고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조회

본인 인증을 하시면 본인이 현재까지 낸 국민연금을 기준으로 보다 상세한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하고 내연금 알아보기
  1. 국민연금 사이트 접속
    위 ‘인증하고 내 연금 알아보기’ 클릭을 통해 국민연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후 ‘인증하고! 내연금 알아보기 > 예상연금액 조회’ 를 클릭합니다.
  2.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3. 사용자 통합로그인
    간편인증 또는 본인 인증서 목록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는 카카오톡으로 간편인증을 해보겠습니다.
  4. 간편인증
    간편인증 – 카카오톡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및 서비스 전체 동의를 누른 후 ‘인증 요청’을 클릭합니다.
  5. 국민연금 카카오톡 인증
    카카오톡을 열어 ‘국민연금공단’에서 온 인증 요청 안내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6. 제3자 정보제공동의
    제3자 제공동의를 클릭하시고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돌아가 로그인 화면에 접속합니다.

  7.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8. 예상 노령연금액(세전) 확인
    본인의 예상 노령연금액을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예상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하시고 미리 안정적인 노후 대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매월 140만원 농지연금 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방법
매월 30만원 기초연금 신청방법